강좌 수강
강좌:
새로운 지역사와 지역사라는 방법
로그인
강좌 수강
새로운 지역사와 지역사라는 방법
1주차: 역사의 장소와 지역사
0/4
1차시: 지역으로부터 역사 보기
26:31
시험
2차시: 역사에서 ‘장소’의 의미
22:15
시험
3차시: ‘일국사(一國史)’ 극복과 지역적 다원성
23:35
시험
4차시: 지역사의 의미와 새로운 지역사
30:58
시험
2주차: 새로운 역사학과 지역사의 문화적 전환
0/3
1차시: 포스트모던 역사학과 지역사
34:36
시험
2차시: ‘로컬 히스토리 그 자체’ – 레스터(Leicester) 학파
12:53
시험
3차시: 지역사와 문화적 전환
15:19
시험
3주차: 지방행정구역과 동질적 지역 문화권
0/3
1차시: 지방행정제도의 변화와 행정구역의 범위
26:09
시험
2차시: 5일장 현상과 5일장의 역할
29:08
시험
3차시: 5일장과 지역사회
24:48
시험
4주차: 중첩되고 교차하는 미시적 경험, 달리조사
0/4
1차시: 달리조사 경위
13:39
시험
2차시: 달리조사의 목적과 방법
19:54
시험
3차시: 조사단과 달리주민의 상호 인식
14:02
시험
4차시: 조사 결과
8:08
시험
5주차: 혼종적 장소와 지역사 재현
0/4
1차시: 장소의 혼종성
14:12
시험
2차시: 재조선 일본인의 지방지 편찬
8:26
시험
3차시: 사적 지방지와 공적 지방지 – 수원의 경우
12:13
시험
4차시: 사카이가 재현하는 수원의 역사
14:11
시험
6주차: 지역사회, 억제된 균열과 갈등의 역사
0/3
1차시: 안성군 3.1운동에서 드러나는 전통의 지속과 변화
22:06
시험
2차시: 트랜스로컬 역사와 다층적 해석
21:13
시험
3차시: 울산 공업화와 지역사의 기억
15:55
시험
7주차: 장생포, 포경포와 카메라의 협업
0/3
1차시: 포경기지 장생포
16:06
시험
2차시: 에미 스이인(江見水陰)의 장생포 기행
19:48
시험
3차시: 로이 채프먼 앤드류스(Roy Chapman Andrews)의 장생포 조사
20:20
시험
8주차: 지역사의 확장과 방법으로서의 지역사
0/4
1차시: 광역 지역사(regional history) – 남양·남방으로 간 조선인들
19:47
시험
2차시: 대동아공영권과 동남아시아의 조선인
21:00
시험
3차시: 지역사와 공공역사
16:06
시험
4차시: 방법으로서의 지역사
20:47
시험
동영상 강의
3차시: 지역사와 문화적 전환
이전
다음
회원 로그인
비밀번호는 최소 8자이상의 숫자, 문자 조합이어야 하고 1자는 대문자가 있어야 합니다.
소속기관
전화번호
주소
활용 강좌
활용할 강좌에 대해 알려주세요. 강좌명, 사용목적, 사용기간
요청사항
요청사항이나 궁금한점 있으면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삭제
이 파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
삭제
로그인정보 기억
회원 로그인
회원가입
비밀번호 복구
비밀번호 초기화 링크 보내기
비밀번호 초기화 링크 보내기
귀하의 이메일로
닫기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회원 로그인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