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수강
강좌:
글로벌한국사입문 : 한국과 동아시아
로그인
강좌 수강
글로벌한국사입문 : 한국과 동아시아
1주차: [프롤로그]연동하는 동아시아와 지구지역적(glocal) 시각/감수성: 우리 일상 언어생활에 녹아든 글로컬 경험
0/4
1차시 : '연동하는 동아시아'를 실감하기(1)
9:42
시험
2차시 : '연동하는 동아시아'를 실감하기(2)
10:35
시험
3차시 : 글로컬 시각이 왜 필요한가? : 아시아와 동양 개념 점검
14:59
시험
4차시 : 이 연속 강의에서 다루려는 것
31:33
시험
2주차: 연동하는 동아시아의 역사, 그 구조와 행위주체(1): 임진왜란과 병자호란
0/4
1차시 : 동아시아 속의 7년 전쟁
12:31
시험
2차시 : 동아시아 속의 두 차례 청과 조선의 전쟁
22:04
시험
3차시 : 임진왜란을/이 만든 사람들
15:21
시험
4차시 : 병자호란을/이 만든 사람들
21:46
시험
3주차: 연동하는 동아시아의 역사, 그 구조와 행위주체(2): 청일전쟁과 러일전쟁 및 한국 강제병합
0/4
1차시 : 동학농민혁명과 청일전쟁
18:41
시험
2차시 : 러일전쟁과 한국의 강제 병합
17:35
시험
3차시 : 청일전쟁과 러일전쟁을/이 만든 사람들
21:45
시험
4차시 : 동아시아 3국 근대 경로의 분기
19:50
시험
4주차: 연동하는 동아시아의 역사, 그 구조와 행위주체(3): 한국전쟁
0/4
1차시 : 한국전쟁의 지구 지역사적 의미
14:30
시험
2차시 : 한국전쟁이 만든 사람들만든 사람들
20:49
시험
3차시 : 한국전쟁은 어떤 동아시아를 만들었나?: 샌프란시스코 체제와 한반도 분단체제
16:28
시험
4차시 : 한국전쟁, 냉전체제 해체의 계기를 품다: 세계 평화운동과 제3세계 연대
동영상 강의
시험
5주차: 연동하는 동아시아의 역사, 그 구조와 행위주체(4): 한중수교
0/4
1차시 : 지구 지역적 탈/냉전과 한중수교: 배경과 영향
21:32
시험
2차시 : 한중수교, 그 후 30년의 성과와 한계
23:41
시험
3차시 : 한중 국경을 넘나드는 사람들(1): 재한 중국인
30:01
시험
4차시 : 한중 국경을 넘나드는 사람들(2): 재중 한국인 및 탈북자
20:53
시험
6주차: 국경을 횡단하는 문화(1): 음식으로 본 동아시아
0/4
1차시: 동아시아에서 서양 요리의 수용과 변용
17:39
시험
2차시: 짬뽕과 짜장면의 세계
20:42
시험
3차시: 라면의 세계동
22:08
시험
4차시: K-문화, 혼성하는 ‘아류(亞流)’ 그리고 대안문명의 가능성
21:02
시험
7주차: 국경을 횡단하는 문화(2): 청년으로 본 동아시아
0/4
1차시: 20세기 초 동아시아 청년의 탄생과 일본의 역할
14:30
시험
2차시: 20세기 초 중국과 한국 청년의 탄생과 사회적 역할
20:56
시험
3차시: 21세기 초 청년문화라는 만화경(1): 한중일과 대만·홍콩의 청년운동
31:11
시험
4차시: 21세기 초 청년문화라는 만화경(2): ‘소확행’이 대안적 삶인가?
18:06
시험
8주차: 연동하는 동아시아의 미래사(1)
0/4
1차시: 핵심현장과 복합국가, 무엇을 보여주나?
19:27
시험
2차시: 오키나와의 지구지역적 의미동영상
18:31
시험
3차시: 양안관계 속 대만의 지구지역적 의미
23:38
시험
4차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지구지역적 의미
15:00
시험
9주차: 연동하는 동아시아의 미래사(2)
0/4
1차시: 한중 상호인식의 역사 궤적
23:36
시험
2차시: 한중 상호인식의 현재와 전망: 한중 사이의 혐오정서
15:25
시험
3차시: 한일 상호인식의 역사 궤적
20:14
시험
4차시: 한일 상호인식의 현재와 전망: 한일 간 혐오 정서와 샌프란시스코 체제
19:56
시험
10주차: [에필로그] 지구지역적 시각에서 다시 보는 한국사
0/4
1차시: 동아시아 연대운동(1): 동아시아 공동체는 가능할까?
19:21
시험
2차시: 동아시아 연대운동(2): 공동 역사 교과서
16:22
시험
3차시: 한국사의 역동성과 중견형 선진국가의 역할
19:04
시험
4차시: 내가 만드는 한국사/동아시아사/지구사: 미래 프로젝트와 나
12:13
시험
동영상 강의
2차시 : ‘연동하는 동아시아’를 실감하기(2)
이전
다음
회원 로그인
비밀번호는 최소 8자이상의 숫자, 문자 조합이어야 하고 1자는 대문자가 있어야 합니다.
소속기관
전화번호
주소
활용 강좌
활용할 강좌에 대해 알려주세요. 강좌명, 사용목적, 사용기간
요청사항
요청사항이나 궁금한점 있으면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삭제
이 파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
삭제
로그인정보 기억
회원 로그인
회원가입
비밀번호 복구
비밀번호 초기화 링크 보내기
비밀번호 초기화 링크 보내기
귀하의 이메일로
닫기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회원 로그인
비밀번호 찾기